그동안 우리 학회는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질적인 성장을 이뤄낸
보기 드문 학술단체로 대 내외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한국취업진로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한국취업진로학회 제8대 회장직을 맡은 재능대학교 채영일 입니다.
2010년 10월 설립 이후 선대 회장단과 임원, 그리고 학회 회원님들의 진심 어린 헌신과 열정 으로 우리 학회의 학술지인 “취업진로연구”는 최단 시간에 2016년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선정되었고, 2023년에는 사회과학분야 학술지 순위 6위에 오르는 위상을 구축하기도 하였 습니다.
이렇게 선대 회장단이 이뤄놓은 반석을 이어받아 더욱 발전시킬 의무감을 느끼며 8대 회장 으로서 임무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그동안 선대 회장님들과 임원들께서 그 동안 우리가 쌓아 올린 학회 활동 기반을 더 탄탄하게 내실을 다지기 위하여 임기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질적인 성장을 이뤄낸 보기 드문 학술단체로 대 내외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설립 14년이 된 현재 우리 학회의 노력이 정체되지 않으려면 꾸준하게 새로운 회원들을 영입하여 다음 학문세대에도 끊임없이 학회를 이어 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더 많은 젊은 인재들이 우리 학회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학술대회 참여와 학술지의 문호를 넓히고 이에 대한 지원 인프라 구축 및 신인 임원 선정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발간지원사업과 학술대회 개최지원사업에도 신청하고, 기관에 서도 지속해서 후원금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재정적으로도 어려움이 없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학회가 소수 회원의 전유물이 아닌 회원 전체가 함께 만들어 간다는 마음을 회원 모두가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스스로 참여하고 싶고, 만나면 즐거운 학회 운 영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모든 회원님께서 함께 행복한 학회를 만들어간다는 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합니다.
올 한 해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계획하시는 모든 일에 성취가 늘 함께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사)한국취업진로학회 제8대 회장 채영일